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아티클

아티클

아티클

게시판 상세

[AROMATICA_WITH_YOU] 미니멀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 매화 님

2020-04-24



매화님을 소개해주세요.

 


 

맥시멀리스트에서 미니멀리스트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혼밥 lover 매화입니다. 현재는 지역 성폭력 상담소에서 상담사로 일하고 있어요.



미니멀리스트를 시도하게된 계기가 있나요?


 

예전의 저는 뭐든 버리지 못해 쟁여 놓는 스타일이었어요. 옷도 화장품도 일단 좋다고 하면, 사두는 것이 습관이었어요. 그러다 어느 순간, 이런 소비 형태가 불편하더라고요. 과한 기능성 성분의 화장품은 제 피부에 오히려 더 부담을 준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래서 안전한 성분의 미니멀한 스킨 케어를 시도해 보니, 저와 잘 맞더라고요. 비록 가끔은 귀찮음을 이기지 못하고 일회용 소비를 할 때도 있지만, 세제나 샴푸는 과하게 사용하지 않으려고 하고요. 모든 제품을 최소한으로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평소 미니멀리즘 외에 본인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저는 옛 것에 대한 향수를 항상 갖고 있어요. 컬러링을 트로트로 해 놓을 정도로 레트로 스타일에도 관심이 많죠(웃음). 옛날 노래부터 옛날 영화까지 오래된 스타일에 푹 빠져 있어요.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슬로우 라이프스타일’를 즐기고 있어요. 집에서 혼자 영화보고, 요리 유튜브를 참고해 직접 집밥을 만들어 먹기 시작했어요.

 





 

아로마티카를 알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몇 년 전, 우연히 아로마티카 샴푸를 추천하는 글을 봤어요. 그전에는 광고로 잘 알려진 제품만 사용했는데, ‘화해’ 어플로 검색해보니 리뷰와 성분까지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처음 구매한 것이 인연이 되었죠. 사용해보니 저와 궁합이 굉장히 잘 맞더라고요. 또 하나, 여성청결제도 저의 인생템이고요. 친구에게 선물을 준다면 아로마티카 여성 청결제를 주고 싶을 만큼 앞으로 저는 이 제품만 계속 쓸 것 같아요.





 

미니멀리스트로써 ‘아로마티카’를 바라보는 관점이 궁금해요.

 


아로마티카 같은 환경 친화적인 브랜드를 사용할 때, 소비에 대한 죄의식을 조금이나마 덜어내는 기분이 들어요. 또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아로마티카 제품을 쓰면 물건에도 인격이 있는 것처럼 느껴져요. ‘나 착한 브랜드고 성분도 착해!’ 라고 말해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아로마티카의 SAVE THE SKIN, SAVE THE PLANET 미션에 정말 공감해요. 비록 마케팅일지라도 기업이 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뷰티에 대한 목소리를 많이 내줬으면 좋겠어요. 저 같은 귀차니스트도 동조할 수 있게요.





아로마티카에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말해주세요.

 


 

제품이 너무 좋은데,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아쉬워요. 아로마티카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서 그것도 참 아쉽고요.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인 만큼 아로마티카를 주변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매화 님에게 아로마티카란?


[   나를 소중히 대해준다는 생각이 드는 브랜드이다.   ]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